(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넷마블게임즈와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의 흥행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에 나란히 사상 최대매출을 거둔 것으로 전망된다.

16일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1개월 사이 발표된 엔씨소프트의 작년 4분기 실적 전망치를 집계한 결과, 증권사들은 엔씨소프트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2천492억원, 781억원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5.2%, 4.3% 증가한 수치다. 특히 매출은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치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의 실적 호조의 중심에는 장수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있다. 이 게임은 지난달 8일 출시 이후 주요 앱마켓 게임 매출 순위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흥행은 엔씨소프트의 개발력과 '리니지' IP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아울러 연말 성수기 효과로 '리니지', '아이온' 등 기존 PC 온라인 게임들의 매출도 꾸준히 증가해 최대 매출 달성에 힘을 보탠 것으로 분석된다.

넷마블 역시 '리니지' IP를 활용한 또 다른 모바일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실적 대박을 예고하고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2015년 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뒤 처음으로 개발한 게임으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성에 대한 호평만큼 흥행 면에서도 신기록을 잇달아 달성 중이다.

게임업계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출시 한 달 만에 매출 1천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역대 최단 기록이다.

모바일앱 통계분석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이 게임은 지난달 기준 글로벌 매출 상위 게임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비상장사인 넷마블의 경우 시장에서 실적 전망치를 제시하지 않지만 '리니지2 레볼루션'의 유례없는 흥행을 고려했을 때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은 당연하다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작년 4분기에 '리니지2 레볼루션' 외에도 넷마블에는 매출 기여도가 높은 게임들이 많았다"며 "올해 증시 상장을 앞두고 연 매출을 얼마나 끌어올렸는지가 시장의 최대 관심사"라고 말했다.





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