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G디스플레이의 월페이퍼(Wallpaper) 올레드(OLED) TV 패널이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회인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 학회)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자사의 65인치 UHD(초고화질) 월페이퍼 올레드 TV 패널이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ID 2017'에서 '올해의 디스플레이'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SID는 전년도에 출시된 제품 가운데 뛰어난 성과를 낸 기술력을 가진 제품을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 부품 등 3가지 부문을 선정해 수상한다.

올해의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LG디스플레이 패널은 두께가 1mm가 채 안되며, TV 세트로 제작했을 때도 3.55mm에 무게도 7.4kg에 불과하다. 액자처럼 벽에 완전히 밀착시킬 수 있어 디자인 효과를 극대화하고 TV 시청 몰입감도 높여준다.

월페이퍼 TV 패널은 올레드 기술을 내세워 뛰어난 화질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응용 범위와 디자인 측면에서도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초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도 최고 혁신상을 받았고, 엔가젯(Engadget), 시넷(CNET) 등 유력 매체에서도 상을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SID 기간에 역대 최다인 28편의 논문을 발표해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