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G전자가 김장철을 앞두고 2018년형 김치냉장고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22일 2018년형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은 스탠드형 34종, 뚜껑식 15종을 포함해 모두 49종으로 용량은 128ℓ에서 836ℓ까지 다양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김치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12배까지 늘리는 'New 유산균김치+' 기능을 탑재했다. 기존 '유산균김치+' 기능을 강화해 유산균을 더 오랫동안 유지시켜 기존 제품보다 맛있는 김치를 1.5배 더 오래 보관해준다.

특히 소비자는 '유산균 디스플레이'를 통해 유산균이 늘어나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은 냉장고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만들어 김치맛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LG전자는 또 신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크게 개선했다. 전 제품에 인버터 방식의 컴프레셔를 적용한 덕분이다.

김치냉장고 전체 모델에 인버터 방식의 컴프레셔를 적용한 것으로 LG전자가 유일하다. LG전자는 핵심 부품인 모터와 컴프레셔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 뛰어난 효율을 인정받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지난해부터 2년 연속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의 출하가격은 60만원~420만원이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