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연구원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혁신방식인 '애자일(Agile)' 도입을 주문했다.

26일 LS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25일 안양 LS타워에서 열린 연구개발 성과 공유회 'LS T-Fair 2017'에서 "우선 실행하고, 빨리 실패해보고, 실패를 통해 다시 배우고, 다시 시도해보자"는 내용의 애자일 혁신을 당부했다.

애자일 혁신방식은 불확실성이 큰 소프트웨어 개발분야에서 지난 30여년 간 큰 변화를 불러일으킨 방법으로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창의적 혁신을 만드는 기법이다.

최근 위기 국면을 맞고 있는 제조업 분야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구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수상자와 연구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며 "올해도 역시 R&D(연구개발) 스피드업(Speed-up)을 강력히 추진하여 효율적이고 성과지향적인 R&D로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4차 산업혁명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애자일 혁신방식을 도입하고 표준과 절차에 얽매인 기존 연구 프로세스를 과감히 탈피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LS 창립 이후 그룹 차원에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연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지난 2004년 처음 시작해 13회째를 맞는다.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연구원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드론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LS전선, LS산전 등 8개 사의 우수 과제 발표 및 시상식이 진행됐다.

구 회장은 "여기 계신 CEO, CTO 등 리더들을 중심으로 '크게 생각하고 작게 시작해서 민첩하게 실행하라'는 디지털 시대의 행동 철학을 실천해 R&D 스피드업을 더욱 가속화 해달라"고 덧붙였다.

구 회장은 지난 2015년부터 'R&D 스피드업'과 '디지털 전환'을 그룹의 연구개발 및 미래 준비 전략으로 강조해 왔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