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스마트TV에 빅스비 탑재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삼성전자가 한 단계 더 진화한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빅스비 2.0'과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7'을 열고 개방과 연결성을 강조한 통합 사물인터넷 서비스와 인공지능 비전을 선보였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기조연설에서 "삼성전자는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서로 연결하고 소통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다양한 파트너, 개발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참여해 수십억 개의 삼성 제품과 서비스들을 통해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에코시스템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빅스비 2.0은 삼성 스마트 TV와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어느 제품에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내년에 출시되는 삼성 스마트TV에 빅스비를 탑재할 계획이다.

빅스비 1.0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의 사용 환경과 맥락을 이해하는 데 그쳤었다.

삼성전자는 빅스비 2.0 소프트웨어 개발도구를 일부 개발자들에게 우선 제공하고, 향후 모든 개발자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 5월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빅스비는 현재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1천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갤럭시 S8, 갤럭시 S8+, 갤럭시 노트8에서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또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를 통합한 '스마트싱스'로 IoT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스마트싱스와 초소형 IoT 모듈인 아틱(ARTIK), 삼성커넥트(Samsung Connect) 등 모든 IoT 제품과 서비스를 '스마트싱스'로 통합하는 것이다

통합 IoT 서비스인 '스마트싱스'를 통해 모든 삼성 IoT 플랫폼과 에코시스템을 연결할 뿐 아니라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 단말기, 서비스까지 연결할 방침이다.

이날 콘퍼런스에서 삼성전자는 IoT와 인공지능이 접목되는 'Intelligence of Things' 시대의 새로운 소비자 사용경험을 보여주는 '프로젝트 앰비언스'를 시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탁자에 놓인 램프 전구에 '프로젝트 앰비언스'를 설치하고 빅스비를 통해 오늘의 일정을 확인하고, 해당 일정에 도움이 될만한 작업을 빅스비가 사용자에게 추천해주는 상황을 시연했다.

프로젝트 앰비언스는 현재 컨셉 단계로 향후 동글이나 칩셋 형태로 발전이 가능하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