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홍콩달러로 표시되는 1개월짜리 홍콩은행 간 금리(HKD Hibor·하이보)가 단기적으로 1.1~1.2%를 테스트할 것으로 보인다고 OCBC가 전망했다.

4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OCBC는 은행들이 연말로 갈수록 대차대조표를 개선하기 위해 현금을 쌓아두려 할 것이라며 이 때문에 1개월짜리 하이보 대출 금리가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연합인포맥스(화면번호 6440 통화별 IBOR 금리)에 따르면 이날 홍콩달러 하이보는 전장보다 0.010%포인트 하락한 1.039%로 고시됐다.

이는 지난 1일 기록한 2008년 12월 이후 최고치인 1.049%보다 소폭 하락한 것이다.

OCBC는 이달 중순 예정된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앞두고 기업들이 자본유출 위험에 대비하고 있는 점도 은행 간 금리를 높이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OCBC는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1개월 만기 홍콩달러 하이보가 단기적으로 1.1~1.2%를 테스트할 것으로 보이며 은행들이 이로 인해 홍콩달러 예금 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OCBC는 내년 설 연휴 이후 대출 금리가 하락할 수 있지만, 0.5% 아래로는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ysy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