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삼성전자가 분리결합이 가능한 '모듈형 큐브 디자인'의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를 8일 공개했다.

삼성 큐브는 강력한 필터 성능, 바람과 소음 없는 청정, 공간에 따라 가변성 높은 디자인 등 공기청정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모두 반영한 신제품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 큐브는 모듈형 디자인을 적용해 2개의 모듈 제품을 상황과 용도에 따라 분리 또는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공간이 넓은 거실에서 2개의 제품을 결합해 대용량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분리해 안방과 자녀방에 나눠서 개별로 사용할 수 있다.

모듈을 추가로 구입해 용도에 따라 분리 결합해 사용하면 활용도와 비용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다.

도구 없이 각 모듈을 분리, 결합하는 것이 가능하며, 결합했을 때의 한 개의 전원만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다.

모서리를 곡선 처리한 큐브 형상으로 메탈 소재를 적용했다.

삼성 큐브는 초미세먼지를 99.9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초순도 청정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삼성전자는 강조했다.

10만개의 먼지가 필터를 통과할 때 1개의 먼지가 빠져나갈 정도의 높은 청정 수준이다.

이러한 청정을 가능하게 한 '하이브리드 집진 필터'는 미국가전협회(AHAM)의 성능 실험을 주관하는 국제 성능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집진 효율과 살균 성능을 검증받았다.

삼성 큐브는 또 찬바람 없는 조용한 '무풍 청정' 기능을 도입했다. 공기청정기에서 발생하는 바람과 소음을 소비자들이 불편해하기 때문이다.

실내 공기가 '좋음' 상태로 10분 이상 유지되면 자동으로 '무풍 청정' 운전으로 전환된다. 소비자가 원할 때 곧바로 '무풍 청정' 모드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삼성 큐브는 스마트폰 앱으로 외출 중에 간편하게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해 '삼성커넥트'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실내외 공기점검, 제품 원격 제어, 필터 교체 시점 알림과 구매 페이지 안내 등의 편의 기능을 쓸 수 있다.





<※삼성전자 모듈형 공기청정기 신제품 '삼성 큐브'.(사진=삼성전자 제공)>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