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KB증권이 유망한 중소·벤처기업을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21일 KB증권에 따르면 전일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에서 MOU 협약식이 열렸다.

협약식에는 송원강 KB증권 성장투자본부장과 박천수 KB증권 글로벌사업본부장, 차국헌 서울대 공과대학장과 남경필 서울대 공과대 부학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증권은 서울대 공대로부터 기술력이 우수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을 연계 받아 연구개발(R&D) 투자 활성화와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등 기업성장에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보유 기술 수준을 검토하고 기술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등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송 본부장은 "KB증권은 작년 초 신기술사업금융업 인가를 취득해 창업 초기 IPO 단계까지 기업의 생애주기에 맞는 적합한 투자를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펀드(투자조합, PEF)를 구성했다"며 "앞으로 KB금융그룹 계열사들과 협업을 통해 유망기업이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고 함께 성장하는 금융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jy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