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스케어 보험은 인슈어테크의 대표적인 사례로 고객의 건강 관리를 통해 위험률을 낮추는 건강증진형 보험이다.

국내에서는 건강관리 노력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주를 이룬다.

AIA생명이 국내에서는 가장 적극적으로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습관 개선 프로그램인 AIA바이탈리티를 도입해 8개월 만에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걸음 수 또는 심박 수 등 건강증진 황동에 따라 포인트를 받아 보험료 또는 통신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는 최근 걸음 목표를 달성하면 보험료의 최대 15%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상품을 선보였다.

오렌지라이프의 경우 고객이 체력 인증과 걷기 목표를 달성하면 최대 50만원까지 현금으로 주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보험사들은 건강관리 서비스도 도입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사용자의 건강검진 정보 및 활동량과 영양, 수면 등 일상생활에서의 건강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건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을 출시했다.

신한생명도 스마트폰 앱으로 제공하는 건강검진 정보 서비스에 생체 건강나이 분석 정보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고객의 동의를 받고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검진 결과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건강평가 분석 정보를 통합·비교해 제공해준다. (자산운용부 이윤구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