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백악관이 내년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중산층 감세안을 또다시 만지작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2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외신들에 따르면 백악관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경기가 냉각될 조짐을 보이자 중산층을 떠받칠 감세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날 워싱턴포스트도 백악관 참모들이 중산층 감세안을 들여다보고 있다며 가장 유력한 안으로 중산층에 대한 세율을 15%로 낮추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안에 대해 대통령이 승인했는지 여부는 불분명하지만, 대통령이 보좌진들에게 내년 대선을 위해 중산층 감세에 초점을 맞춘 감세안을 제안하도록 압박했다고 포스트는 전했다.

백악관 대변인은 관련 보도에 확인을 요청한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중산층에 수혜가 될 수많은 제안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 1년간 새로운 감세안을 들여다봤으며 지난 8월에는 급여세와 자본소득세 감면 등이 언급된 바 있다.

그러나 자본소득세 감면이 중산층보다 부자들의 배만 불릴 수 있다는 비판이 일면서 하루 만에 대통령이 이를 부인하며 번복된 바 있다.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당시 중산층, 블루칼라 노동자, 소상공인 등을 위한 추가 세금 감면 정책을 들여다보고 있다고 언급하며 감세안 논란은 일단락된 바 있다.

커들로 위원장은 이날 CNBC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당장은 (논의) 예비단계에 있다"라면서도 실제 중산층에 대한 감세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산층 세율 15% 안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기는 "아직 너무 이르다"며 수개월 뒤에나 감세안이 나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만 "우리는 중산층 납세자들이 가능한 가장 낮은 세율을 갖게 되길 원한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작년 중간선거를 앞두고 중산층을 위한 10% 감세안을 공약한 바 있으나 실현되지 않았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