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미국 상원 공화당 의원들이 제시한 코로나19 대응 법안이 의회에서 논란을 거듭하는 가운데, 하원 민주당 의원들이 2조5천억달러 규모의 부양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CNBC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낸시 펠로시 미 하원 의장은 민주당원들이 미국 근로자들의 건강, 복지, 임금을 책임지는 자체 경기 부양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보좌진들에 따르면 민주당이 마련 중인 패키지의 규모는 2조5천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

해당 법안은 개인당 1천500달러, 5인 가구당 7천500달러를 직접 지원하고,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도 코로나 백신과 치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또 유급 가족부양 휴직이나 병가의 규모를 확대하고, 소기업에 대한 5천억달러 규모의 보조금 및 무이자 대출 등이 포함된다.

실업보험 규모를 주당 600달러로 확대하고, 병원과 지역 보건센터, 정부 보건 프로그램에 1천500억달러를 지원하는 내용도 담겼다. 또 학자금 면제와 함께 학교와 대학에 600억달러를 지원하는 내용 등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법안은 공화당이 이전에 동의했던 유급 휴가 등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겼지만, 기업을 지원하는 부문에는 상대적으로 공화당 안보다 약하다.

민주당 의원들은 공화당 안이 근로자들을 지원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으며 피해를 본 기업들에 너무 집중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척 슈머 상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트럼프 행정부와 협상을 계속하고 있으며 양측이 합의에 근접했다고 언급하고 있으나 공화당 안은 앞서 이뤄진 상원 절차 표결에서 모두 부결됐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8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