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금융위원회와 서울시가 공동 추진하는 여의도 금융대학원 MBA과정에서 1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6일 금융위에 따르면 디지털금융 MBA는 서울시 여의도 ONE IFC에서 진행되는 시간제 석사 과정이다. 4학기 동안 42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금융-IT 융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금융위와 서울시, 카이스트(KAIST) 경영대학이 공동 개설하며 카이스트 경영대학이 운영을 맡는다.

수업은 주 3일이다. 학업과 직장생활을 병행할 수 있게 평일 저녁 2회와 토요일 1회 수업이 진행된다.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수리적, 계량적 기초교육과 ▲인공지능과 데이터 사이언스, ▲핀테크 창업, 금융투자 및 자산운용 등 3개의 심화 집중분야 교육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무의 전문성을 강화한 커리큘럼이 강점이다.

그밖에 창업공간과 멘토링 등 창업 지원과 해외연수, 복수학위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2020년 가을학기 모집인원은 40명 내외다. 금융회사 및 핀테크 관련 기관 재직자(근무경력 2년 이상인 자 우대), 핀테크 (예비) 창업자, 금융권 취업준비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KAIST 입시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6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