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가 글로벌 ETF 및 펀드 투자전략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11일 금투협에 따르면 투교협은 오는 15일 오후 8시부터 글로벌 투자 전문가와 함께 '나의 투자 성향에 적합한 글로벌 ETF 및 펀드 투자전략' 온라인 특강을 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시장의 변화에 따라 투자할 만한 ETF 및 펀드에 대한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투자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고 금투협 측은 설명했다.

김형우 한화자산운용 마케팅 본부 파트장이 강사로 나선다.

강연에서는 코로나19 사태와 같이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경우 투자자들이 느끼는 위험의 정도에 따라 적합한 위험 수준이 무엇인지를 먼저 확인해 본다.

안정형 투자성향의 투자자들에게는 국내 단기 채권형이 적합하고, 해외 주식, 원자재, 4차 산업혁명 테마 등은 공격 투자형 투자성향의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

시청 방법은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kcie01),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cie.edu), 네이버TV 채널(https://tv.naver.com/howtoinvest)' 중 선택하면 된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