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패트릭 하커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미국 실업률이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최저치로 회복되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인플레이션이 3%까지 상승하도록 두는 데도 편안하다고 강조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투표권을 갖는 하커 총재는 28일 CNBC와 인터뷰에서 "인플레이션이 느리고, 관리 가능한 속도라면 3%까지 상승하도록 두는 데 편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 고용시장과 관련해 "지금 당장은 일부 회복의 기미를 보이지만, 기본적으로 횡보세로 움직이고 있다"며 "여전히 어떤 형태로든 2천700만 명의 실업자가 있고, 위기 이전까지의 훌륭한 고용상태로 상당 기간 완전히 돌아가지 못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생각해보면 실업률이 5%에서 4%로 내려가는 데 2년이 걸렸다"며 "위기 이전에 4%에서 3.5%로 가는 데는 또 1년 반이 소요됐다"고 분석했다.

하커 총재는 주당 600달러의 실업 급여 종료로 7월 이후 8월에 소비 지출과 소매 매출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어느 정도의 인플레이션 수준이 편안할 것 같냐는 질문에 인플레이션 상승 속도가 상승 수치보다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2%에서 일부 오르는 데 편안할 것"이라며 "나에게 2.5%나 3%나 그렇게 큰 숫자는 아니며 2%에 도달한 뒤 2.5%까지 서서히 올라오느냐, 2.5%를 넘어서 발사되느냐의 여부"라고 덧붙였다.

그는 "인플레이션의 속도에 관한 것이지, 전반적인 수준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sykwa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3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