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5년 안에 더 가치 있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8일 CNBC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뉴욕타임스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최근 주가 상승에 대해 "일부 시장의 비판적인 대다수도 테슬라가 이길 것이라고 결론을 내린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미 주가는 기록적으로 높아졌고, 현 수준보다 훨씬 좋았다"며 "테슬라가 5년 이내에 지금보다 더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냐고 묻는다면 내 대답은 '그렇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5월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 주가가 너무 높다"고 말했고, 당시 12% 급락했다. 그러나 그 발언 이후 주가는 거의 200% 올랐다. 올해 들어서는 400% 넘게 치솟았다.

머스크는 "지금 시점에서 테슬라는 3년 전처럼 치명적인 위험에 처해 있지 않다"며 "테슬라가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대량 생산, 지속가능한 플러스 현금 흐름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동차 회사 입장에서 보면 그것이 테슬라의 진정한 업적"이라며 "테슬라가 지속할 수 있는 에너지 출현을 가속하는 몇 년에 따라 평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머스크 CEO는 지난주 배터리의 날에 테슬라가 프레몬트 공장에서 배터리 셀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고 확인했고, 3년 안에 2만5천달러짜리 자율 주행차를 만들 수 있다고예상했다.

sykwa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3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