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명참여자전년비전월비코멘트
DB금융
투자
박성우

1.1%

0.5%

유가 강세, 명절 효과로 인한 농축수산물
가격 상승효과로 소비자물가는 전월대비 0.
5%, 전년대비 1.1% 증가했을 것으로 전망
NH투자
증권

안기태


1.1%


0.4%


방향은 위로 움직일 전망인데 미국보다는
상승 폭이 적을 것 코로나19 이전 대비 민
간소비 회복 수준은 한국이 미국보다 낮고
유럽에 가까움
유진투
자증권













이상재














0.9%














0.3%














2월 소비자물가는 전월비 0.3% 상승하여 1
월(0.8%)의 급등세에서는 벗어나나 상승기
조가 이어질 전망임. 2월 소비자물가는 전
년동기비로도 0.9% 상승하여 작년 9월 이후
5개월만에 최대 상승세를 보일 전망임. 설
수요에 따른 농축수산물 가격 상승과 유가
상승에 따른 공업제품 가격 상승, 그리고
계절적 서비스물가 상승요인이 지속되기 때
문임. 이에 따라 올해 2분기 소비자물가는
전년 2분기에 코로나19로 소비자물가가 하
락함에 따라 전년동기비 2%대 중반으로 상
승폭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아짐. 관건은 하
반기에 소비자물가가 재차 안정세를 회복할
지인데 경제 회복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
다는 점에서 2%대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
이 높아 보임
하나금
융투자











전규연












1.0%












0.4%












2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전년비 1.0%(전월
비 0.4%) 전망. 설 연휴를 앞두고 농축산물
가격 상승세가 이어진 데 이어 유가 상승
이 석유류 및 기타 상품 가격 반등을 이끌
면서 소비자물가는 당분간 오름세가 유지될
공산이 큼. 서비스업을 비롯해 비교적 가
격이 비탄력적인 부문은 다소 완만한 회복
흐름이 전개되고 있으나, 수입물가 상승 등
을 감안하면 당분간 소비자물가 상승세는
유효. 한국 2월 소비자기대지수 내 기대 인
플레이션도 2%로 +0.2%p 상승. 지난 해 코
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 정책들이 물
가를 끌어내린 만큼 점차 정책 관련 기저효
과도 나타날 수 있음
하이투
자증권



박상현




1.0%




0.4%




유가 및 각종 농수산물 가격 상승과 함께
일부 광공업 제품 가격 상승 등으로 물가
오름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특히, 지
난해 1분기말~2분기초 낮은 물가 수준을 감
안할 때 당분간 전년동월 기준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1% 중반 수준까지 상승할 전망임


jwchoi@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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