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곽세연 특파원 = 레딧 트레이더들의 높은 관심에 '밈' 주식이 엄청난 변동성을 보이는 가운데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일부 종목 분석을 중단했다.

4일 CNBC에 따르면 BoA의 커티스 나글 분석가는 게임스톱을 분석 대상에서 제외하고 베드 배스 비욘드(BBB)에는 투자등급을 부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들 주식은 올해 초 개인투자자들의 투기성 거래가 활발할 때 주 타깃이었다. 지난 2주 동안 변동성은 다시 높아졌다. 이전에 BoA는 BBB에 매수 등급을, 게임스톱에 시장수익률 하회 등급을 제시했다.

나글 분석가는 "BBB 주가의 빠른 상승은 소매 투자자들의 관심과 거래가 다시 폭증한 결과"라며 "더는 펀더멘털로 거래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등급 없음으로 이동했다"고 말했다.

그는 "투자자들은 더는 이전 투자 의견이나 목표주가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24일 이후 게임스톱 주가는 40% 이상 올랐다. 지난 5거래일 동안 장중 상승이든, 하락이든 어떤 방향으로든 10% 이상 움직였다.

BBB의 경우 더 극적인 주가 움직임을 나타냈다. 지난 수요일에 62% 올랐다가 목요일에는 28% 가까이 내렸다.

BoA는 "그 기간 게임스톱은 어떤 실질적인 업데이트를 보고 하지 않았고, 게임스톱 운영에 있어 뉴스는 매우 많은 언론 보도뿐이었다"고 지적했다.

sykwak@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1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