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한국거래소가 혁신기업의 기술평가 및 상장지원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홍순욱 거래소 부이사장은 인사 말씀을 통해 "기술특례 상장제도는 도입 이래 162개의 상장기업을 배출했고,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요람이자 코스닥시장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최근의 기술특례 신청 업종의 다각화 추세 및 특례기업의 상장 이후 성과에 대한 시장의 기대 수준에 맞춰 더 많은 책임과 노력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홍순욱 부이사장은 "기술평가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면서 기술특례제도의 신뢰도를 높이고 코스닥시장을 통한 혁신기업의 성장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후 이석훈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상장 후 특례상장기업의 성과는 기술력에 의해 결정되고 있다"며 "특례상장의 기본 자격과도 같은 기술평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술평가모델 개발 용역을 수행한 삼일회계법인은 평가 제도의 개선안에 대해 발표했다.

기술평가모델 개발 방향으로는 평가 과정에서 상충하거나 중복되는 요소를 제거하고 완성도를 높여 신뢰성을 제고하는 점, 바이오 및 소재·부품·장비, 융복합 등으로 평가 모델을 다각화하는 점, 신속하고 충실한 평가를 도모하는 점 등을 소개했다.

이어 주요 기술평가 프로세스 개선안으로는 평가기관명 비공개 처리 및 독립성 강화, 통일된 방식의 평가보고서, 평가기관 피드백 및 우수 평가기관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을 제시했다.

장혜윤 삼일회계법인 상무는 "기술평가모델 개발로 전문평가기관에 일관된 평가 가이드를 제공하고, 다양한 산업 및 융복합 업종에 대한 평가 방식이 명확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 모델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에서도 주요 평가기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