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박준형 기자 = 롯데정밀화학이 전방 산업 수요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롯데정밀화학 실적
[롯데정밀화학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롯데정밀화학의 작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67.1% 증가한 4천8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2조4천638억원으로 38.4% 늘었다.

이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주요 증권사가 최근 1개월간 발표한 실적 전망치를 집계한 컨센서스에 따르면 롯데정밀화학은 지난해 4천142억원의 영업이익과 2조5천60억원의 매출을 낼 것으로 관측됐다.

롯데정밀화학의 작년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82억원과 4천966억원으로 집계됐다.

롯데정밀화학 측은 최대 실적 배경에 대해, "경기 회복에 따른 전방산업 수요 증가와 유럽 등 경쟁사들의 원료가 상승에 따른 판매가 상승. 그리고 셀룰로스 계열 증설 물량의 판매 확대가 주요 원인이다"라고 설명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케미칼사업부문 매출액은 전년 대비 42.6% 증가한 1조9천683억원을 나타냈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전방 수요 증가에 따라 암모니아, 가성소다, ECH(에폭시 도료의 원료) 등 주요 제품의 판가가 상승했기 때문이다.

그린소재사업부문 매출은 같은 기간 23.9% 늘어 4천955억원이다.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 강화를 위해 지난해 상반기 마친 1천800억원 규모의 셀룰로스 계열 공장들의 증설 물량 판매가 본격화된 것이 주요 원인이다.

롯데정밀화학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과 고부가 스페셜티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동아시아 1위의 암모니아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작년 12월 세계 최초로 생산된 청정 암모니아를 수입하는 등 청정 수소·암모니아 글로벌 공급망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다.

또한,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인 TMAC(반도체 현상액 원료) 공장 증설에 약 160억원 규모 투자를 진행 중이며, 올해는 신규 사업 투자를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올해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과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 신사업 분야에 투자를 구체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정밀화학은 이날 주당 3천50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

배당금 총액은 891억4천500만원이다.

jhpark6@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