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 둔화 초기 신호 보여"…상당한 침체 없이 물가 안정 회복 낙관"

 

(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수전 콜린스 보스턴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인플레이션 개선이 나타나는 데 예상보다 더 오래 걸렸으나 마침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며, 금리를 제약적 수준으로 올린 뒤 연장된 만큼 더 오래 금리를 제약적 수준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수전 콜린스 보스턴 연은 총재
[보스턴 연은 홈페이지 참고]


24일(현지시간) 마켓워치와 보스턴 연은 홈페이지에 따르면 콜린스 총재는 시카고대학교 부스 경영대학원이 주최한 뉴욕 통화정책 포럼에서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너무 높다"라며 "추가 금리 인상으로 (금리가) 충분히 제약적인 수준에 도달한 뒤 그 후에는 그곳에서 얼마 동안, 아마도 더 긴(extended) 시간 동안 머물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이는 인플레이션이 둔화하는 데 예상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린 만큼 제약적 금리에서 이전보다 더 오래 머물 수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콜린스 총재는 "공급 측 개선, 즉 공급망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는 노동 공급 측면에서 개선이 나타나는 등 우리는 지금 상품 물가와 임금 인플레이션 둔화의 초기 신호를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개선이 실현되는 데 예상보다 오래 걸렸지만, 인플레이션을 어느 정도 완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콜린스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상당한 침체 없이 물가 안정을 회복하는 길이 있다고 낙관한다"라고 말했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5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