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DB손해보험이 메타버스에서 전속 설계사들이 활동하며 교육 및 업무지원을 받고, 고객상담도 가능한 가상 지점인 'Top1 메타지점'을 4일 선보였다.

보험업계에서는 그간 가상 연수원을 활용한 신입사원 채용설명회 및 연수, 고객 이벤트 등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왔지만, 최근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활용도는 주춤한 상태이다.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고객 상담 서비스 품질강화와 설계사들의 영업 성과 향상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인 'ZEP'을 활용한 가상지점을 운영한다.

특히, DB손해보험 설계사들은 실제 지점의 모습을 구현한 가상지점에서 PC 혹은 모바일로 접속하여 활동할 수 있다. 가상지점에서는 상품 및 업무교육은 물론 학습회, 고객상담 콘텐츠 제공 등 설계사들을 위한 업무지원은 물론, 관리자를 통한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Top1 메타지점'을 경험한 설계사들은 언제 어디서나 회사와 소통하며 관리받는 것 같고, 요즘 트렌드로 일할 수 있어서 좋다는 반응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최근 많은 3040 워킹맘이보험설계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시공간의 제약 없이 회사의 지원을 받아 영업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며 "디지털전환 시대에 발맞추어 설계사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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