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박준형 기자 = 에쓰오일은 새 대표이사 최고경영자(CEO)에 안와르 알 히즈아지 전 아람코 아시아 사장을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신임 대표
[에쓰오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에쓰오일 이사회는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에너지 회사 아람코의 임원을 역임하고 있는 전문가"라며 "에쓰오일의 글로벌 성장 및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추천 사유를 설명했다.

신임 CEO는 사우디아라비아 출신으로 킹파드석유광물대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했다.

이후 아람코에서 지난 1996년부터 27년 동안 석유 가스 생산시설 관리, 사업개발, 투자 현지화, 초대형 프로젝트 관리와 시설 계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다.

지난 2016년부터 아람코 아시아 재팬 대표이사를 역임했고, 2018년부터 아시아지역을 총괄하는 아람코 아시아 사장으로서 한국, 중국, 일본의 기업들과 전략적 합작 투자 개발과 협력 관계 구축을 주도했다.

알 히즈아지 CEO는 아람코 아시아 사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아시아 지역의 원유 및 액화석유가스(LPG) 판매에서 고객과의 관계 구축을 통해 아람코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저탄소 암모니아와 수소 등 한국 업체와의 여러 사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기도 했다.

에쓰오일 측은 "샤힌 프로젝트의 성공적 건설을 통한 석유화학 확장과 포트폴리오 고도화, 저탄소 수소경제 진출, 2050년 탄소중립 실현 로드맵 추진 등 다가오는 에너지 전환의 시대에 대비한 전략적 성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끌어낼 적임자"라고 전했다.

jhpark6@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