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박준형 기자 = 호텔롯데가 50번째 창립기념일을 맞았다.

호텔롯데,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개최
[호텔롯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호텔롯데는 지난 24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등 내외빈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50년 전 관광보국의 일념으로 출범한 호텔롯데는, 롯데호텔을 시작으로 롯데면세점과 롯데월드까지 문화관광 사업을 지속해 확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쌓아온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과 빛나는 순간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100년 기업을 만들어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호텔롯데는 '롯데와 경험을 함께하는 모든 이들에게, 무한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는 뜻의 새로운 비전 슬로건 'Expand Your Experience'를 발표했다.

새롭게 선포한 비전은 고객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세상에 없던 무한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호텔롯데는 설명했다.

'Expand'는 사업 영역, 지역, 채널 등에서 미래 100년을 향한 지속 가능한 성장과 확장을 의미하며, 'Your'는 고객, 'Experience'는 비전 핵심인 '고객 경험'을 상징한다.

호텔롯데는 이날 새로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단순히 수익 창출이 아닌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문화·관광 콘텐츠 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는 전략도 제시했다.

전략은 롯데호텔,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등 세 부문으로 각각 전개한다.

에셋-라이트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호텔 체인 확대(롯데호텔), 하이엔드 매장 도입을 통한 트레블리테일 명품 글로벌 리더 도약(롯데면세점),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로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도약(롯데월드)을 실현한다는 목표다.

jhpark6@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1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