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예나 기자 = 야데니 리서치의 에드 야데니 대표는 현재의 미국 장단기 국채 수익률곡선 역전이 향후 경기침체를 의미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30일(현지시간) 마켓인사이더에 따르면 야데니 대표는 "은행권 위기가 사그라들고 있음에도 수익률 곡선이 여전히 역전된 이유는 채권거래자들이 인플레이션 계속해서 둔화함에 따라 (장기적으로)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채권거래자들은 연준의 물가 상승과의 전쟁이 곧 마무리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관측했다고 덧붙였다.

야데니 대표는 연준이 내놓은 전망을 언급하며 기준금리가 내년부터 인하되기 시작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이는 1.5%~2%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의미할 수 있으며 더 성장할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야데니 대표는 최근 미국이 이미 각각 다른 시기 개별 부문에 영향을 주는 '순차 침체'에 빠졌다는 주장을 해왔다.

그는 "경제 전반의 침체는 없었으나 분명 주택시장이나 소매 업종에 침체는 있었다"며 "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수익률 곡선 역전이 절반은 맞았다고 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매체는 미국 국채 2년물과 10년물의 수익률곡선 역전 상태가 일 년 넘게 유지됐으나 최근 미국 경제가 침체를 피할 것이라는 전망은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yn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8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