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곽세연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1일 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와 퇴직연금연구소가 미래에셋은퇴연구소로 재출범한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은 2004년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투자교육연구소를 설립해 올바른 투자 문화정착과 펀드 투자 대중화를 선도했고, 2005년에는 퇴직연금제도가 바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퇴직연금연구소를 설립했다.

지금은 퇴임한 강창희 소장 밑에 있던 투자교육연구소와 퇴직연금연구소는 조직 효율화를 위해 통합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됐다.

은퇴연구소는 노후준비와 은퇴 자산 축적을 둘러싼 주요 이슈를 분석한 은퇴 리포트를 매월 발간할 계획이다.

소장으로는 김경록 사장이 선임됐다. 김 소장은 장은경제연구소 경제실장과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운용 최고투자책임자(CIO)를 역임한 거시 경제 분석과 자산배분에 대한 전문가이자 인구 구조의 변화에 따른 자산시장의 변화를 연구한 인구 통계 전문가다.

김 소장은 "베이비부머 은퇴로 한국은 자산축적의 시대에서 운용과 인출의 시대로 넘어가고 있다"며 "은퇴자들이 자신의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성공적인 노후를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인출전략과 자산배분 모델을 제공하고 또 이를 교육하는데 중점을 두고 연구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sykwak@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