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성진 기자 = 중국 정부가 최근 둔화하고 있는 성장세를 떠받치기 위해 일련의 미시적 부양 대책을 발표했다.

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인터넷판에 따르면 중국 국영TV는 이날 국무원이 중소기업에 대한 세금감면 연장과 철도건설 촉진,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대책 등을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국영TV는 국무원이 중소기업들에 이미 적용되고 있는 세금감면 혜택을 2016년 말까지 연장키로 하고, 중소기업들의 과세한도를 상향할 수도 있음을 밝혔다고 전했다.

국무원은 또 중서부를 중심으로 철도건설 프로젝트의 속도를 높이기로 하고, 자금 조달도 보다 여러 경로를 통해 지원키로 했다.

국무원은 아울러 저소득 가구의 주거를 개선하고 빈민가 정리계획을 확대하겠다면서 중국개발은행(CDB) 등의 금융기관들을 끌어들여 자금을 공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국영TV는 "대내외적 여건이 여전히 복잡하다"면서도 중국 정부가 지난 3월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에서 제시한 경제 목표들을 달성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당시 리커창(李克强) 총리는 업무보고에서 중국의 올해 경제성장 목표치를 7.5% 정도로 제시하고, 도시등록 실업률을 4.6% 이내로 통제하면서 도시 신규 일자리 1천만개를 창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jkim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