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송하린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해외금리 연계형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와 관련해 책임소재가 명확해질 경우 원칙적으로 경영진도 책임을 져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은 위원장은 7일 오후 중구 여신금융협회에서 열린 영세 온라인사업자 특별보증 지원사업 협약식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금융감독원 조사 결과 책임소재가 확실하다면 원칙적으로 경영진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영진이) DLF 판매를 하라고 한 것인지 KPI 때문에 직원이 부적절하게 한 건지 등 조사 결과에 맞게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한다는 이야기"라고 했다.

은 위원장은 "은행장 시절부터 부하직원들에게만 책임을 묻는 것은 부당하다고 생각했다"며 "책임질 일이 있으면 윗사람들이 하지 않냐. 그런 차원에서 금감원이 책임소재에 따라 관례대로 하면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은행장들과 만남에 대해선 "개인적으로 인사를 오신다고 해서 10월이나 11월에도 요청을 주시면 만날 것"이라며 "당장 모든 분을 모아서 하는 일은 없다"고 했다.

지난 4일 국정감사에 대해서는 "열심히 한다고 했으나 기대에 못 미친 사안도 있었던 것 같다. 정책 취지와 수요자가 받아들이는 것 사이에 괴리가 생기는 것 같아 섬세하게 정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인터넷전문은행과 관련해서는 "완전히 냉랭한 것도 아니고 과열도 아니다"라면서 "선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면 그런대로, 아니면 아닌 대로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