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KB증권이 고객패널 'KB 스타 메신저' 5기를 모집해 고객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이번 5기의 활동 주제는 ▲해외주식투자와 ▲비대면 자산관리서비스 '프라임 클럽 서비스'로 해외주식 투자경험이 풍부하거나 프라임 클럽 서비스를 일정 기간 이상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14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KB증권 관계자는 설명했다.

선정된 고객패널은 고객 관점에서 KB증권 금융서비스 향상을 위해 필요한 개선의견이나 요구사항 등 제안 활동을 비대면으로 수행하게 된다.

KB증권 활동비 지원과 우수 제안 활동에 대한 포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KB증권은 고객패널 제도인 'KB 스타 메신저'를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기수의 아이디어를 통해 고령층 고객을 위한 상품 신청서 글자 크기 확대, 보다 쉬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이용을 위한 이지모드 개발 등을 실제로 영업환경에 적용하기도 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KB스타 메신저 외에도 홈페이지 및 외부 채널(인터넷포털, SNS 등)에서 나오는 고객 의견을 상시 확인하고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우선 고려하는 고객 중심적인 판단과 의사결정으로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