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LG전자와 협업해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있는 GS25 강서LG사이언스점에서 'LG 클로이 서브봇'을 이용해 상품을 배달하는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GS25 상품을 주문하면, 점포 근무자가 로봇에 상품을 적재하고 고객 연락처와 배달장소를 입력한다.
이후 로봇은 카메라모듈을 통해 학습하고 이미지화 한 건물 지도를 기반으로 목적지까지 최단 거리로 자율 주행을 시작한다.
엘리베이터 이용이 필요한 경우 로봇은 무선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스스로 탑승 후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목적지에 도착한 로봇은 고객 휴대폰으로 직접 전화를 걸어 상품이 도착했음을 안내하고 상품 수령 시 입력해야 하는 비밀번호를 문자 메시지로 발송한다.
고객은 로봇 머리 위치에 장착된 모니터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자동 잠금 장치 서랍을 개방한 후 상품을 최종 수령할 수 있다.
로봇의 크기는 가로 50cm 세로 50cm 높이 130cm이며, 몸체에 탑재된 3칸의 서랍을 통해 1회 최대 15kg 중량의 상품을 최대 3곳까지 배달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LG전자와 함께 로봇 배달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는 과정을 거쳐 내년 1월 GS타워, 파르나스타워 내 위치한 GS25 점포로 로봇 배달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이현정 기자
hjle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