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KB생명보험이 영업채널 총괄체계를 구축하고 디지털비즈본부를 확대하는 내용의 2021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KB생보는 영업총괄을 신설했다. KB생보는 그동안 각기 독립적인 역할을 하던 영업채널을 총괄 산하에 배치했다.

또 변액비즈부를 고객·상품·채널(CPC) 전략본부 산하에 신설했다. 변액 비즈니스를 차별화된 브랜드로 만들려는 조치다.

디지털비즈실로 운영하던 조직은 본부로 확대·개편했다. KB생보는 이를 미래 수익창출 창구가 될 수 있게 육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채널운영부를 고객마케팅부로 통합하고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다음은 주요 인사 내용.

◇ 부사장 승진

▲ 경영기획본부장 송윤상

◇ 임원 신규 선임

▲ GA영업본부장 상무 장재원 ▲ 리스크관리본부장 상무 홍한택

◇ 임원 보직 변경

▲ 영업총괄 부사장 유재준 ▲ 디지털비즈본부장 상무 박정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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