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가 새해를 맞아 리스크 관리와 디지털 혁신, 공정문화를 위한 공개 등 3대 일상화를 당부했다.

정 대표는 4일 신년사에서 "올해에는 위기 속에 얻은 교훈을 실천하고, 미래 변화에 대한 대응에 앞서가야 하고, 합리적인 조직 문화를 뿌리내려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정 사장은 "공포를 토대로 발생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를 점검하고 철저하게 대비하고 실천해야 한다"며 전사 모든 조직이 리스크 관리의 일상화에 동참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테크핀'이라는 금융시장의 화두에 적극적인 대응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투증권은 재작년과 작년 각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본부, 디지털플랫폼본부를 신설해 디지털 부문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정 대표는 "대형 테크 기업이 금융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고, 중소 테크 업체들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금융시장의 경쟁은 심화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지 않으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또 의사결정 과정에서 투명한 의사결정 과정의 중요성에 따라 '공정문화를 위한 공개의 일상화'를 실천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끝으로 정 대표는 직원들에게 "'진심을 담은 따뜻한 말'을 전하는 동료가 되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성과를 강요하기보다 성과 달성을 위해 함께하는 리더, 일 못 한다고 비난하기 보다 잘하도록 도와주는 선배, 이것저것 지적하기보다 충고해 주는 동료, 뒤에서 흉보기보다는 앞에서 직언하는 후배가 되어 달라"고 말했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