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권용욱 기자 = '전설적인 투자자'인 제러미 그랜섬은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신규 부양책이 주식시장의 거품과 인플레이션을 촉발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24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BI)에 따르면 GMO 공동창업자이자 최고투자전략가인 그랜섬은 한 인터뷰에서 "작년에 마지막으로 통과된 부양책 법안은 설비투자나 실질 생산량을 늘리지 못하면서 주식시장으로만 흘러들었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새 정부의 부양책이 실물 경기에 영향을 미치기보다 증시 유동성만 늘릴 수 있다는 게 그랜섬의 진단이다.

그는 "신규 부양책 규모가 1조9천억달러에 달한다면 주식시장의 거품은 위험한 종말을 맞을 수 있다"며 "부양 규모가 크다면 증시 고점을 쉽게 찍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서 "앞으로 몇 주간 추가적인 돈이 증시로 들어오고, 몇 주간은 필사적인 게임 머니가 들어올 것"이라며 "그 뒤로는 엄청나게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랜섬은 "재정 부양책과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급 대출 프로그램이 결합해 인플레이션도 증가시킬 수 있다"며 "생산량 증대 없이 돈만 찍어낼 수는 없는 것으로, 이는 인플레이션으로 돌아온다"고 지적했다.

동시에 "금리는 종이(화폐)이고, 신용도 종이"라며 "우리의 실생활은 공장과 생산량으로, 지금은 생산량이 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ywk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9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