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KB자산운용의 대표 뉴딜펀드인 'KB코리아뉴딜펀드'가 순자산 2천억원을 돌파했다.

KB자산운용은 17일 해당 펀드가 지난 1월 순자산 1천억원을 넘어선 후 한 달만에 운용규모를 두 배 늘렸다고 설명했다.

이 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11.2%로 최근 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는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AI), 5G, 교육인프라 등 디지털 뉴딜기업과 신재생 에너지, 친환경 자동차, 2차 전지기업 등 그린 뉴딜기업에 분산 투자한다.

최근 운용보고서 기준으로 투자비중이 높은 10개 종목은 삼성전자(10.85%), LG화학(8.38%), 카카오(7.86%), 천보(5.02%), 씨에스윈드(4.08%), 한화솔루션, SK하이닉스, 씨에스베어링, 현대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등이다.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코스피 종목의 비중은 70%, 코스닥은 30% 내외로 유지하고 있다.

심효섭 KB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인프라 투자가 확대되고 친환경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산업분석과 ESG 요인 분석을 통해 고성장 기업을 발굴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