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쌍용자동차와 관련해 "괜찮다면 (쌍용차를) 살리는 것이 고용도 있고 해서 괜찮을 것"이라고 말했다.

은성수 위원장은 17일 국회 정무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쌍용차를 정책 지원을 통한 정상화기업으로 판단하냐는 질의에 "제가 채권단 대표는 아니지만, 살아날 수 있다고 보여진다면 (그렇다)"고 답변했다.

다만 그는 "살아남을 수 있냐는 것은 산업적 판단에서 봐야 한다. 산업부 장관님이 말씀하시는 것이 적절하다"고 부연했다.

이날 유의동 국민의힘 의원은 쌍용차에 대해 정부가 필요 이상의 원칙적 입장 표명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정부가 협상 타결을 위해 노력하면서도 '뼈를 깎는 자구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압박하는 것 등은 쌍용차가 곧 망할 것이란 시그널을 주는 것"이라며 "부정적 기류가 문제 해결을 하는 데 있어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꼬집었다.

이에 은 위원장은 "공감한다"며 "쌍용차를 살려서 쌍용차가 협력업체를 (지원하는) 것이 싸고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한다면 쌍용차 지원에도 전력을 다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