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라인과 일본 소프트뱅크 자회사인 Z홀딩스가 경영통합 후 지주회사 역할을 수행할 통합법인의 사명을 'A홀딩스'로 확정했다.

네이버 라인과 소프트뱅크는 24일 오후(현지 시각) 합작법인명을 최종적으로 결정하고, 경영통합을 통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내달 1일 출범을 앞두고 있는 A홀딩스는 야후재팬과 라인을 운영하는 Z홀딩스의 전략적 지주 회사로서 Z홀딩스의 지분 65.3%를 보유하게 된다.

A홀딩스의 모회사인 소프트뱅크와 네이버는 각각 A홀딩스 지분의 절반씩을 소유한다.

A홀딩스 공동 대표는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 미야우치 켄 소프트뱅크 대표가 맡는다.

A홀딩스 이사회 의장은 미야우치 켄 소프트뱅크 대표가 맡는다.

이해진 GIO와 황인준 라인 최고재무책임자(CFO), 후지하라 가즈히코 소프트뱅크 CFO, 코시바 미츠 노부 JSR코퍼레이션 이사회 의장(사외이사)이 이사회 멤버로 참여한다.

네이버 라인과 Z홀딩스는 지난해 11월부터 경영통합을 추진해왔다.

소프트뱅크 측은 "양사는 A홀딩스를 통해 새로운 Z홀딩스 그룹의 사업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며, 각 사업 영역에서 강점을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뻗어가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