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천500억원 규모 시스템 반도체 펀드 조성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5일 친환경차 규제 개선과 관련해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면적제한을 폐지하고 도시공원·그린벨트 내 수소충전소 설치를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에서 "금년 친환경차 30만대 시대 목표달성을 위해 사용편의 지원, 규제 혁파가 시급하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편리한 주차를 위해 친환경차 전용 주차구역을 확대하고 완속충전구역 장시간 점유에 따른 주차 불편도 해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스템 반도체 투자와 관련해서는 "대규모 투자가 예정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는 수도권정비위원회 및 산단계획 승인 등 절차를 3월 중 마무리하고 팹(Fab) 건설에 맞춰 기반시설이 적기에 구축되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홍 부총리는 "시스템반도체 상생펀드 1천억원, 성장펀드 2천억원, DNA+Big3펀드 2천500억원, 소부장 반도체펀드 1천억원 등 총 6천500억원 이상 펀드 조정도 추진하겠다"며 "금년에 소부장 반도체 펀드 1천억원 신규 조성 등 총 2천800억원을 조성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K-캔서(암) 통합 빅데이터 구축 방안도 논의한다.

홍 부총리는 "기관별 데이터를 표준화해 10종 암에 대해 2025년까지 300만명 암 빅데이터를 구축하고 유전체, 영상, 건강검진 등 이종 데이터를 결함해 데이터 고부가가치화를 도모하겠다"며 "암 관련 유전체·임상데이터 등을 연구용으로 선제 개방하고 향후 10년간 항암 신약개발 5건 이상 개발을 목표로 성과 창출을 가속화하겠다"고 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