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급 전망은 '안정적(Stable)'이다.
무디스는 "정부 보유 지분이 98%로 실질적으로 완전 정부 소유인 점, 공사 결손금을 정부가 보전하도록 한 한국해양진흥공사법, 해운업 지원이라는 공사의 정책적 역할을 고려해 신용등급을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무디스는 "공사의 이익은 변동성이 크고 해운업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공기업으로서의 지위, 정부가 결손을 보전할 수 있다고 규정한 공사법 등이 이러한 리스크를 완화한다"며 "공사의 적립금이 연간 결손금을 보전하기에 불충분할 경우 정부가 적시에 지원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hj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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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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