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종화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예산안의 재정지출 증가율을 6% 이상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의 박광온 원내대표는 16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나라 곳간은 풀 때 풀어야 다시 채울 수 있다"며 "정부가 재정지출 증가율 3%를 목표로 내년 예산을 짜고 있다. 증가율 6% 이상으로 재조정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박 원내대표는 "사상 초유의 코로나 팬데믹 발생한 2020년에 일시적으로 마이너스(-) 성장의 충격을 겪었지만, 이듬해 빠르게 반등한 위기 극복 사례에서 취할 점이 있을 것"이라며 "당시 정부지출과 민간 소비 등 주요 항목은 플러스(+)였다는 점을 주목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대표 역시 "정부가 내년도 예산안 지출 증가율을 3%대로 묶을 방침이라고 한다"며 "자연 증가분을 감안하면 오히려 축소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정부·여당이) 경제 상황과 맞지 않는 신자유주의 재정 기조를 전면 전환하고 내년도 예산안 확장편성, 조속한 추경 편성에 나서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회의 참석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박광온 원내대표가 16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3.8.16 xyz@yna.co.kr


jhha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