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정부와 민간이 조선산업 전문 인력을 키울 인재 앙성센터를 열고 조선 전문인력 1천명을 키운다.

조선업
[연합뉴스TV 제공]

 

산업통상자원부는 20일 경기 성남 HD현대 GRC에서 강경성 1차관, 조선3사 대표, 조선해양플랜트협회 등이 참여한 가운데 '조선해양미래혁신인재양성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난 5일 가동된 'K-조선 차세대 이니셔티브'의 후속 조치로 산업부와 조선사가 조선업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공동 추진하는 인력 양성 프로젝트다.

센터는 매년 1천명 규모로 조선산업 현장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키우게 되며 산업부는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조선사는 교육공간 및 강사 지원, 지자체는 지역별 조선산업 특화시설 제공 등으로 협업하며 현장 인력 수요에 맞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된다.

산업부는 이날 수도권과 동남 센터를 개소했고 앞으로 전국 주요 권역별로 센터를 확대할 예정이다.

강경성 차관은 개소식 이후 '조선산업 인력현안 간담회'를 갖고 조선현장의 인력 관련 애로, 건의사항을 들었으며 신속 검토해 추진하기로 했다.

강 차관은 "K-조선이 재도약하려면 양질의 조선인력 확보가 핵심적인 과제"라며 매력적이고 안전한 직장이 되도록 조선사 자체 노력을 당부하는 한편 "인력 부족 문제가 없도록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