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미 특파원=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정책이 물가상승률이 낮아질 위험을 부추기고 있다고 나라야나 코처라코타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진단했다.

코처라코타 총재는 19일(미국시간) 발표한 성명에서 Fed가 "용인할 수 없는" 인플레이션 위험을 받아들이고 있다면서 일본식 디플레이션 위험을 키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17일 마무리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성명에 반대표를 행사했으며 이날 성명은 반대표를 던진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발표했다.

코처라코타 총재는 Fed가 점진적으로 금리 인상에 나서겠다고 언급한 것은 "인플레이션이나 인플레이션 기대치에 대해 용인할 수 없는 하강 위험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내가 보기에 FOMC가 취약한 물가 대응에 실패해 인플레이션이 낮아지고 일본이나 유럽에서 나타나고 있는 종류의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치의 하락과 같은 해로운 위험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코처라코타 총재는 Fed가 단기 인플레이션 전망치가 2%를 밑도는 동안에는 기준금리 목표치를 유지할 것이라고 언급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인플레이션을 목표 수준으로 되돌려놓기 위해 양적완화를 재개할 의지가 있음을 확실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