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다정 기자 = SK텔레콤은 지난 2011년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와 향후 발전방향 등을 담은 '2011지속가능성 보고서'를 18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성보고서에는 SKT의 새 경영비전 슬로건 '새로운 가능성의 동반자(Partner for New Possibilities)'를 제목으로 고객중심경영, 동반성장, 사회공헌,투명윤리경영, 친환경경영 등 5대 중점추진 분야별로 지난해 거둔 성과를 담았다.

또 이번 보고서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규정한 국제협약인 유엔 글로벌 콤팩트(UNGC: UN Global Compact)의 '블루프린트(Blueprint)' 지침을 경영전반에 적용할 것을 선언했다.

블루프린트는 기업들이 인권보호, 환경보전, 반부패 등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것은 물론 UN이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도록 권고하는 내용이다.

김정수 SKT CSR실장은 "이번에 발간한 2011 지속가능성보고서에는 지난해 성과와 함께 세계 최고수준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국민과 고객들로부터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는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j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