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호 홍경표 기자 = 최경일 보건복지부 국민연금재정과장은 국민연금 스튜어드십 코드 연구 용역을 진행 중이며,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와 협의해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을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최 과장은 28일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제5차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에서 "스튜어드십코드 용역을 다시 진행 중이며, 연구 용역을 진행한 후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을 결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는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은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에서 진행 상황과 내용을 공유하며, 기금운용위원회에서 논의를 거쳐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연금은 책임투자와 스튜어드십 코드에 관한 학술 연구용역 입찰을 다시 시작했다. 국민연금은 스튜어드십 코드 관련 연구용역 입찰을 진행했었으나 두차례 유찰된 바 있다.

이에 따라 국민연금은 용역 예산 금액을 기존의 8천만원에서 2억원으로 상향해 전일 연구용역 입찰을 개시했다.

최 과장은 국민연금 공공투자와 관련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가 없고, 진행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최 과장은 "국민연금 공공투자는 조금 시간이 걸릴 듯 하며, 할지 안할지도 아직 구체화가 되지 않은 상황이다"며 "공공투자는 기금운용위원회에서 결정해야 할 사항이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