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중국과 무역 협상 진전되고 있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현재 중국과의 무역 협상이 진전되고 있다고 밝혔다.
19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날 백악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 중국과의 무역 협상은 진전되고 있다"면서 "우리는 매우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157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 "올해 금리 소폭 올려야"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올해 미국의 금리가 인상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19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델라웨어 대학에서 연설한 메스터 총재 "만약 경제가 내가 예측했던 수준의 모습을 보여준다면 연방 기금 금리는 현재 수준에서소폭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150

-융커 위원장 "트럼프, 자동차 관세 없을 것이란 약속 지킬 것"
장 클로드 융커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유럽에 자동차 및 부품 관련 관세를 부과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것을 지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9일 폴리티코에 따르면 융커 위원장은 독일 슈투트가르터 차이퉁과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무역협상이 진행되는 동안) 유럽산 자동차와 부품에 관세를 부과하지 않겠다고 약속했고 이것을 지킬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156

-美·中 무역 MOU에 '위안화 안정' 포함 될 듯…위안화 강세
미국과 중국이 추진 중인 무역합의에 위안화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는 내용이 명시적으로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위안화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미국이 무역협상에서 중국에 위안화 가치의 안정적 관리 방침을 협상문에 포함시키도록 요청하고 있다는 일부 외신 보도가 나온 이후 위안화 강세 움직임이 빨라졌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153

-WSJ "시장 금리인상 중단 전망에 안주…경고 목소리도 나와"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금리를 올리지 않을 것이라고 안주하는 것에 대한 경고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19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지난 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이후 많은 투자자들은 연준이 금리 인상을 중단했을 뿐 아니라 사실상 거의 끝냈다고 판단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151

-美 2월 주택시장지수 62…월가 예상 상회
2월 미국 주택건축업체들의 신뢰도가 시장 예상보다 큰 폭 개선됐다.
19일 전미주택건설업협회(NAHB)/웰스파고에 따르면 2월 주택시장지수는 62로 전월 58보다 상승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147

-WSJ "독일, 화웨이 장비 사용 고려 중"
미국이 동맹국들에 화웨이 제품을 쓰지 말라고 압력을 가하고 있지만, 독일이 화웨이 장비 사용을 고려하고 있다고 19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독일 정부의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독일은 5G 통신망 구축과 관련해 화웨이 장비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143

-유로존 12월 경상흑자 160억유로…전월비 70억유로↓
작년 12월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의 경상수지(계절조정치)가 160억유로 흑자를 기록했다고 유럽중앙은행(ECB)이 1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는 작년 11월 230억유로에 비해 70억유로 감소한 것이다. 경상수지 흑자는 2개월 연속 줄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7131

-트럼프 "급한 시간표는 없다…핵실험 없는 한 서두를것 없어"
"궁극적으로 비핵화 보길 원해"라면서도 "제재 유지" 속도조절론 재확인
"다음 주 흥미진진할 것…2차 회담에서 많은 것 나오고 매우 성공적일 것"
https://www.yna.co.kr/view/AKR20190220006552071?section=news

-美국무부 "비건, 하노이 향해 출발"…北김혁철과 곧 실무협상
2차 북미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미국 측 실무협상 책임자인 스티븐 비건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19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를 향해 출발했다.
정상회담 의제 조율을 위한 비건 특별대표와 카운터파트인 김혁철 북한 국무위원회 대미특별대표의 실무협상이 곧 하노이에서 개시될 것으로 보인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220008451071?section=news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