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대한항공이 땅콩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승객을 위해 기내식 땅콩 서비스를 전면 중단한다고 31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난 25일부터'꿀땅콩' 제품 서비스를 중지하고 크래커 등으로 대체하고 있다.

아울러 후속 조치로 수주 이내에 땅콩 제품만 아니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땅콩 성분이 포함된 모든 식재료를 기내식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대한항공이 이 같은 조처를 하는 것은 지난 17일 인천국제공항에서 땅콩 알레르기 승객이 항공편에 탑승하는 못하는 사례가 발생해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땅콩 제품 및 땅콩 식자재 서비스 중단 결정은 땅콩 알레르기 승객들을 위한 최소한의 안전 조치"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만 아니라 땅콩 알레르기는 항공산업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으며 세계 주요 항공사도 잇달아 서비스를 중단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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