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승인계획 마무리 단계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정부가 원주 군(軍)부지에 청년ㆍ신혼부부 공공주택을 포함한 수변도시를 조성한다.

기획재정부는 1군사령부 등이 있는 120만㎡(36만평) 규모의 군부지에 대한 사업계획 승인이 마무리 단계라고 30일 밝혔다.

국방개혁 2.0로 발생하는 유휴 군부지를 대상으로 한 첫 토지개발사업이다.

아울러 부산과 의정부를 잇는 국유지 토지개발 선도사업 가운데 우선 추진사업 3곳 중 마지막이다.

원주권 군부지는 크게 지역경제활력 제고, 혁신성장 지원, 주민편익 증대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원주천ㆍ학성저류지와 연계한 수변도시를 조성해, 그간 군부대로 단절된 구도심 생활권을 연결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문화보행가로, 청년ㆍ신혼부부 등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주택이 도입된다.

또 원주혁신도시 특화산업인 '스마트 헬스케어' 육성 거점으로서 혁신성장공간도 마련된다.

구 원주 국군병원 부지에 만들 시민공원에는 체육시설 등 생활형 사회간접자본개발(SOC)을 도입해 주민편익 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기재부와 국방부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원주권 군부지 토지위탁개발 사업계획(안)을 내달 8일 국유재산정책심의위원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현재 사전절차로서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 주도로 사업 타당성 조사를 끝내고 국토연구원이 적정성 검토를 진행 중이다.

사전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국유재산정책심의위원회에 상정해 사업계획을 의결할 계획이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