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하면서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에서도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네이버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지금까지 130여건의 모금함이 생성돼 8만건 이상의 기부가 이뤄졌으며 기부 모금액은 10억원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해피빈에서는 현재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위생용품 및 식료품 지원, 장애인 거주 시설에 감염 예방 용품 지원,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족을 위한 마스크와 손소독제 지원 등 코로나 19와 관련해 다양한 기부 모금 사연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해피빈은 빠르게 모금액을 달성할 수 있도록 사용자 기부금만큼 해피빈에서도 동일 기부금을 더하는 '더블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해피빈도 더블기부를 통해 5억원의 기부를 진행했다.

해피빈을 통해 기부 모금을 진행 중인 최지희 세이브더칠드런 팀장은 "해피빈 더블기부를 통해 빠른 속도로 기부금이 모여 코로나19로 생계를 위협 받는 저소득가정 긴급지원에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재해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전국재해구호협회의 최재봉 팀장도 "해피빈 더블기부와 네이버 메인을 통해 모금 이슈가 알려져 시민들이 더 관심을 가지고 기부할 수 있는 장이 열렸다. 보내주신 성원만큼 구호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최인혁 네이버 해피빈 재단 대표는 "일상생활에서 만들어진 기부 습관이 긴급한 상황에서 자발적인 참여로 이어지면서 사회 취약계층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피빈을 통해 다양한 기업, 공익단체, 사용자들이 서로 만나고 나눔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