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양 패키지, 금융시장 유동성 공급 지켜봐야"



(서울=연합인포맥스) 서영태 기자 = 앙헬 구리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사무총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경제 충격이 오랜기간 동안 느껴질 것이라고 진단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구리아 사무총장은 "경제 충격이 팬데믹 기간보다 길어질 것은 매우 분명하다"며 "팬데믹은 2~3개월 내로 물리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구리아 사무총장은 "문제는 얼마나 많은 실업자가 생길 것이며, 얼마나 많은 중소기업이 매우 심각한 상황에 부닥치냐는 것이다. 만약 그때까지 망하지 않는다면 말이다"고 우려했다.

구리아 사무총장은 "이른 시일 내로 일상과 경제활동이 정상화되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위기의 충격이 오래갈 것이다"라고 예견했다.

그는 코로나19가 잡힌 뒤 글로벌 경제를 재건하려면 막대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존스홉킨스대학에 따르면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34만9천명 이상이 코로나19에 감염됐고, 1만5천명 이상이 사망했다. OECD는 이달 초 올해 글로벌 경제가 1.5% 성장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구리아 사무총장은 경기 부양 패키지가 여러 업종을 구제할 것이지만, 실업자를 돕거나 금융시장에 추가 유동성을 공급할지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ytse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8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