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홍콩의 특별 지위를 박탈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지만, 이는 놀라운 조치가 아니라고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밝혔다.

글로벌타임스는 15일 트위터 계정을 통해 중국은 이미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비하고 있었다면서 "어떤 것도 국가 주권과 안보를 보호하겠다는 의지를 흔들지 못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매체는 또한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 시행에 관여한 중국 관리들과 거래하는 은행들을 제재하는 내용이 담긴 홍콩 자치법안에 대해서도 앞서 중국 외교부가 '한낱 종잇조각'에 불과하다고 지적한 바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측통들은 이번 조치가 '상징적인' 영향만 미칠 것이라고 말한다"면서 "미국은 홍콩에서의 장기적 이익을 해치는 그런 조처를 함으로써 자기 발등을 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행정명령과 법안에 서명한 것은 중국이 홍콩보안법을 시행한 것에 따른 후속 보복 조치이다.

그는 이날 백악관 로즈가든 기자회견에서 "홍콩은 이제 본토 중국과 똑같은 대우를 받게 될 것"이라면서 "특혜도 없고 특별한 경제적 대우도 없고 민감한 기술 수출도 없다"고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