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강수지 기자 = 최근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챗봇 '챗GPT'가 AI 열풍에 투자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5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BI) 기자가 챗 GPT에 AI에 투자하는 방법을 물어본 결과 챗GPT는 잘 알려진 거대 기술 기업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자산도 추천했다.

챗GPT는 AI에 투자할 방법으로 ▲AI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술회사 ▲AI 스타트업에 특화된 벤처캐피탈(VC) ▲AI 관련 주식에 대한 투자 등 크게 세 가지를 제시했다.

AI를 개발하는 기술회사로는 마이크로소프트(NAS:MSFT)와 IBM (XTR:IBM), 알파벳(NAS:GOOGL) 등을 추천했고, AI에 중점을 둔 회사로 엔비디아 (NAS:NVDA)와 인텔 (NAS:INTC),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스(NAS:AMAT)를 제시했다.

또한, 글로벌 X 로보틱스&AI ETF(NASDAQ:BOTZ)와 캐시 우드가 운용하는 아크 이노베이션 ETF(AMS:ARKK)를 제안했다.

민간 AI 기업에 대해서는 지분형 크라우드 펀딩이나 벤처캐피탈을 통해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다만, 챗GPT는 C3 AI(NYS:AI)를 언급하지는 않았다. C3 AI의 주가는 회사가 오픈AI의 챗GPT와 통합한 소프트웨어 툴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올해 두 배 이상 급등했다.

또한 챗GPT에 투자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챗GPT는 투자 플랫폼이 아니므로 투자할 수 없다"는 대답이 돌아왔다.
 

OPENAI-CHATGPT/

 


ssk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