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챗GPT 돌풍을 주목하면서도 인공지능(AI) 분야의 진짜 '숨겨진 보석'은 테슬라(NAS:TSLA)와 이그젝트 사이언시스(NAS:EXAS)라고 강조했다.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


5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BI)에 따르면 캐시 우드 대표는 "챗GPT의 부상은 월스트리트에 흥분을 불러일으켰지만, AI 분야의 다른 혁신자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야후 파이낸스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와 암 진단업체 이그젝트 사이언시스(NAS:EXAS)를 지목하며 "AI로부터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숨겨진 보석'들은 독점적인 데이터셋을 가진 회사들"이라고 설명했다.

테슬라는 실제 주행 데이터 수집량이 단연 가장 많아 AI 분야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자율주행 서비스 분야에서 선두를 차지할 수 있다고 우드 대표는 언급했다.

이그젝트 사이언시스에 대해서도 우드는 종양학 분자 진단 테스트 공간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켜세웠다.

이그젝트 사이언스는 조기 암 발견을 위해 해당 데이터에 AI를 적용하고 있다.

이는 우드가 선호하는 AI 관련주의 세 가지 핵심 기준인 가장 적절한 데이터, 고유 영역에서의 전문성, AI 전문성의 가장 적절한 예이기도 하다.

그는 "(이그젝트 사이언스) 이들은 생물학, AI 전문지식, 데이터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진 과학자들"이라며 "바로 우리가 찾고 있는 종류의 회사"라고 덧붙였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